서비스 이용 체계 상세내용
- 환자가 부산의료원(상담 / 퇴원교육 / 전화상담) 진료를 받아 치료계획변경 및 유지한다.
- 부산의료원에서 보건소에 환자관리를 의뢰하면 보건소에서 회신한다.
- 환자가 보건소(방문건강관리사업)에 등록을 하여 보건소의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받는다.

<확대>2개 사업 ⊳ 지역아동센터(20회 500명), 해양수산분야(4회 400명)
8개 사업 155,600명 ※ 진료인원 확대(143천명 ⇒ 155천명)
8개 사업 21,200명 ※ 진료영역 확대(3개사업 ⇒ 8개사업)
강화 : 5개 사업 ⊳ 완화, 응급, 감염병, 가정․학교폭력피해자 등 19,300명
기존 임상노화연구소 확대 개편 ▷ 공공보건 정책개발 및 기술 지원
- 市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발족과 연계하여 협력기반 마련
러시아, 중국 등 의료관광객 30명 (진료수입 30백만원)
DB암호화 솔루션 장비 및 접근제어시스템 구축
시민과 소통하는 지역 공공병원 이미지 제고
대 상 : 22명(의사 및 간호사)
점자실명 표지판, 장애인용 화장실 영유아 거치대 설치 등

신간도서 확충 및 독서문화프로그램 시행
음악회,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 월 2회
일반현황, 기관운영, 주요사업 및 경영성과 등 정보공개
수련병원 의료기관 인증제 의무화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자율 신청
⇒ 의료기관의 자발적인 질관리 문화 정착 유도 ※ 2016년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