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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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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도 경영성과

사업결산

환자진료실적
  • 진료인원 : 2011년 405,955명⇒ 2012년 381,664명(상승 6.0%)
  • 입원환자 : 연인원 171,416명, 1일 평균 469명 (366일 기준)
  • 외래환자 : 연인원 210,248명, 1일 평균 845명 (249일 기준)

(단위 : 명)

2012년도 환자진료실적에 대한 정보로 구분, 2011년도(A), 2012년도(B), 증감(B-A), 율(%) 제공
구분 2011년도(A) 2012년도(B) 증감(B-A) 율(%)
405,955 381,664 상승 24,291 상승 6.0
입원환자 174,134 171,416 상승 2,718 상승 1.6
외래환자 231,821 210,248 상승 21,573 상승 9.3
경영성과
  • 경영수지 : 2011년 상승 3,237백만원 ⇒ 2012년 상승 3,495백만원 (258백만원 감소)
  • 의료수지 : 2011년 상승 11,841백만원 ⇒ 2012년 12,939백만원 (1,098백만원 감소)
  • 2011년 8,604백만원 ⇒ 2012년 9,444백만원 ( 840백만원 개선)

(단위 : 백만원)

2012년도 경영성과에 대한 정보로 구분, 2011년도(A), 2012년도(B), 증감액(B-A), 증감율(%) 제공
구분 2011년도(A) 2012년도(B) 증감액(B-A) 증감율(%)
의료수익(A) 41,346 43,824 2,478 6.0
의료비용(B) 53,187 56,763 3,576 6.7
의료수지(C=A-B) 상승 11,841 상승 12,939 상승 1,098 상승 9.3
의료외수익(D) 12,103 14,186 2,083 17.2
의료외비용(E) 3,499 4,742 1,243 35.5
의료외수지(F=D-E) 8,604 9,444 840 9.8
경상수지(G=C+F) 상승 3,237 상승 3,495 상승 258 상승 8.0

주요 업무 현황

의료소외계층 진료지원 및 건강증진 사업▷ 14개 사업 155,236명

  • 찾아가는 무료진료 사업 : 4개 사업 3,079명
    - 지하철역 진료, 의료취약계층, 산복도로 진료, 노숙자 쉼터
  • 저소득층 진료지원 사업 : 6개 사업 134,172명
    - 의료급여․무연고 환자진료, 외국인환자․노숙환자 진료 등
  • 지역사회 건강증진 사업 : 4개 사업 17,985명
    - 원격 화상진료, 민간․공공협력 결핵관리사업, 보건교육 사업 등

진료환경 개선사업

  • 의료장비도입 : PET-CT 및 디지털X-Ray등 76종 4,383백만원
  • 진료환경 개선
    • 건강증진센터 개소 : 별관 1~2층(‘12. 5월)
    • 소화기센터 확충 : 본관 2층(‘12. 6월)
    • 감염관리 시설 확충 : 본관 3층(‘12.11월)
    • 자동 출입문 및 자동 온도․조명제어시스템 설치(‘12.12월)

고객 만족 경영 및 성과중심적 조직운영

내·외부 고객 만족 실현
  • 수납 대기시간 단축을 위한 무인 수납기 설치 : ‘12.3월
  • 장애인․노약자를 위한 전용 접수 창구 신설 : ‘12.6월
  • 직원복지증진을 위한 기숙사(15실) 신축 : ‘12.5월
  • 친절의 체질화를 위한 고객만족 위원회 활동 강화 ⇒ 전화모니터링 (연2회), 친절매뉴얼(‘12.11월)
성과중심적 조직운영
  • 각종 규정․지침 정비 : 48건
  • 통합의료정보시스템 구축 : ‘12.2월
  • 건강증진센터 검진팀 구성 : ‘12.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