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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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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주요업무성과

 
의료 질 향상 활동
  • 질 향상 활동: 의료 서비스·환자안전 관련 QI(Quality Improvement) 활동 21개, 성과지표 55개 선정 및 관리
  • 환자안전 관리활동 : 사고보고(374건)에 따른 분석·개선, 안전주간 행사, 환자안전사고 주의경보 발령 및 점검 등
  • 의료체계 표준화 : 인증규정 정비(115개), 표준진료지침 관리(신규개발 2개)

 
공공보건의료사업 지역사회 전달체계 구축
공공보건의료사업 지역사회 전달체계의 구분, 주요실적에 관한 내용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고
구분 주요실적
책임의료기관 필수의료 협의체
  • 14회 (원내6, 원외4, 전담4)
퇴원환자 지역사회 연계
  • 케어플랜 72건
  • 지역자원연계 20건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 143회 2,751명
재활의료 지속관리
  • 재활계획수립 15건
  • 협력기관연계 18건
건강안전망 기능
  • 13개 사업 99,500명
미충족 보건의료서비스
  • 15개 사업 73,802명
장애친화 건강검진
  • 187건

지역사회 참여형 병원

  • 시민참여위원회 : 연 2회 개최 (6월, 12월) - 운영정책, 경영개선활동, 투명성·청렴도 증진 논의
  • 고객만족도 관리 : 설문조사 연 2회 실시, SNS채널 등 소통창구 운영

청렴 추진활동

  • 교육 프로그램
    • 청렴연수원 현장방문 청렴윤리교육 : 122명
    • 전문강사 초빙 전직원, 진료과장 교육 : 277명(6월, 9월)
    • 승진자, 신규자 등 내부강사 교육 : 53명(12월)
    • 청렴연수원 온라인 청렴교육 및 공개강좌 교육 : 676명
  • 청렴문화 조성
    • 명절 청렴서한문 발송 : 2회
    • 청렴홍보물 게시 : 10건
    • 행동강령·기초복무 점검: 4회
    • 청렴 설문조사 : 내·외부 대상(6월)

브랜드 강화 활동 (BMC Brand UP)

  • BMC로드 조성을 위한 콘텐츠 제작(폐기둥 전시물, 현수막 게시대 업데이트)
  • 셔틀버스 내·외부 전문진료센터 집중 홍보(랩핑·시트지·전광판 등)
  • 인근 아파트 E/V(연제구・동래구) 진료과 홍보영상 송출(소아청소년과·내과·건강증진센터 등)
  • 매체별 홍보 실적
    • 언론보도 : 신문기고/칼럼(147회), TV방송(27회), 라디오(10회)
    • 오프라인 : 진료과별 건강정보 브로슈어 5건
    • 온 라 인 : SNS 콘텐츠 제작(채널별 총합 450건) 및 이벤트 개최(5회) · 온라인 마케팅 고도화 사업으로 검색노출 최적화 진행
    • 병원 소식지 발간(3회) 및 미술전시회 4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