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의료원 소식

글자크기 인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5년차, 20개 유관기관과 연계·협력 강화

홍보실 2025-06-02 15:22

부산광역시의료원(원장 김휘택)은 5월 29일(목),「2025년 제1차 필수보건의료 원외 실무협의체」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의료, 보건, 복지, 행정, 안전, 민간 분야 등 총 20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협력의 폭을 한층 넓혔다. 새롭게 위촉된 기관으로는 ▲부산보훈병원 ▲목화병원 ▲부산금연지원센터 ▲부산광역시 사회서비스원 ▲거제4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있으며, 기존 협력기관과 함께 협력의 시너지를 도모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부산시간호사회, 부산시사회복지협의회, 부산소방재난본부, 지역 구청, 보건소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기관이 참여해, 공공보건의료와 지역사회 돌봄의 통합 연계 실현을 위한 협업 기반을 더욱 공고히 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2024년도 사업 주요 성과 공유 ▲2025년도 사업 계획 안내 ▲기관 간 협업 현황과 애로사항 논의▲향후 협력 방안 등이 다뤄졌다. 특히 맞춤형 사례관리와 통합돌봄 실현을 위한 정보공유 및 연계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김형수 공공의료본부장(협의체 위원장)은 “다양한 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실질적인 논의가 이루어진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 ”며 앞으로도 긴밀한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5년차, 20개 유관기관과 연계·협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