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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채용비리를 신고해주세요! 톨별신고기간 : 11.1 ~ 12.30, 신고 상담 : 국민콜 110 또는 1398, 바로가기
의사소통장애자 진료상담 문진표 제작 게시, 의사소통장애자를 위한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도움이 되는 진료상담문진표를 제작하여 게시하오니 내원전 문진표를 작성하여 진료시 진료과에 제출바랍니다. 문진표양식 다운받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주관 위암 적정성평가 1등급
복강경 담낭절제술 우수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CP우수사례 경진대회
폐렴적정성평가 최우수상 부산의료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홈페이지 내 청렴게시판 개설 청렴관련 다양한 정보제공 및 우리 의료원 청렴도 관련 의견수렴을 위한 청렴게시판을 개설하였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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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와 나의 건강을 위해 ‘병문안’ 자제해 주세요. 환자의 빠른 쾌유와 심리적안정, 감염예방을 위해 병문안 시간을 제한하고있습니다.  일반병실 12:00 ~ 14:00, 18:00 ~ 20:00 중환자실 12:00 ~ 12:30, 17:00 ~ 17:30 병문안 전과 후에 손을 항상 깨끗이 씻어주세요. 외부음식, 애완동물, 꽃, 화분 등은 감염의 원인이 될 수있으므로 반입할 수없어요. 감염성 질환을 전파시킬 우려가 있는 호흡기성 질환자나 스스로주의 또는 보호가 필요한 면역기능 저하자,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 등의 접근은 제한합니다. 친지, 동문, 종교 등 단체 병문안은 자제해 주세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부산의료원은 환자의 안전과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보건복지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의료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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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의권리와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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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의 권리

  • 진료받을
    권리

    환자는 자신의 건강보호와 증진을 위하여 적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갖고, 성별·나이·종교·신분 및 경제적 사정 등을 이유로 건강에 관한 권리를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은 정당한 사유없이 진료를 거부하지 못한다.

  • 알권리 및
    자기결정권

    환자는 담당 의사·간호사 등으로부터 질병상태, 치료방법, 의학적 연구 대상 여부, 장기의식 여부, 부작용 등 예상 결과 및 진료 비용에 관하여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자세히 물어볼 수 있으며, 이에 관한 동의 여부를 결정할 권리를 가진다.

  •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와 관련된 신체상·건강상 비밀과 사생활의 비밀을 침해받지 아니하며,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환자의 동의를 받거나 범죄수사 등 법률에서 정한 경우 외에는 비밀을 누설·발표하지 못한다.

  • 상담·조정을
    신청할 권리

    환자는 의료서비스 관련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등에 상담 및 조정 신청을 할 수 있다.

환자의 의무

  • 의료인에 대한 신뢰·존중 의무

    환자는 자신의 건강관련 정보를 의료인에게
    정확히 알리고, 의료인의 치료계획을 신뢰하고
    존중하여야 한다.

  •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않을 의무

    환자는 진료 전에 본인의 신분을 밝혀야하고,
    다른사람의 명의로 진료를 받는 등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진료를 받지 아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