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신고해주세요! 톨별신고기간 : 11.1 ~ 12.30, 신고 상담 : 국민콜 110 또는 1398, 바로가기
  • 부산의료원 1층 리모델링 공사 알림 1단계 공사기간 : 2017. 8. 28~ 10. 31 모든 업무는 정상적으로 운영되니 병원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임시이전 안내 위치 바로가기
  • 의사소통장애자 진료상담 문진표 제작 게시, 의사소통장애자를 위한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도움이 되는 진료상담문진표를 제작하여 게시하오니 내원전 문진표를 작성하여 진료시 진료과에 제출바랍니다. 문진표양식 다운받기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주관 위암 적정성평가 1등급
  • 복강경 담낭절제술 우수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CP우수사례 경진대회
  • 폐렴적정성평가 최우수상 부산의료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 홈페이지 내 청렴게시판 개설 청렴관련 다양한 정보제공 및 우리 의료원 청렴도 관련 의견수렴을 위한 청렴게시판을 개설하였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 랜섬웨어 악성코드 주의! 옆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세요. ancert 한국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Virobot 랜섬웨어 정보센터 KISA 보호나라&KrCERT KISA 보호나라&KrCERT 새창열림 Virobot 랜섬웨어 정보센터 새창열림 rancert 한국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새창열림

  • 환자와 나의 건강을 위해 ‘병문안’ 자제해 주세요. 환자의 빠른 쾌유와 심리적안정, 감염예방을 위해 병문안 시간을 제한하고있습니다.  일반병실 12:00 ~ 14:00, 18:00 ~ 20:00 중환자실 12:00 ~ 12:30, 17:00 ~ 17:30 병문안 전과 후에 손을 항상 깨끗이 씻어주세요. 외부음식, 애완동물, 꽃, 화분 등은 감염의 원인이 될 수있으므로 반입할 수없어요. 감염성 질환을 전파시킬 우려가 있는 호흡기성 질환자나 스스로주의 또는 보호가 필요한 면역기능 저하자,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 등의 접근은 제한합니다. 친지, 동문, 종교 등 단체 병문안은 자제해 주세요.
  •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부산의료원은 환자의 안전과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보건복지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의료기관입니다.
사이트맵 통합검색 바로가기

의료서비스헌장

글자크기 인쇄

부산의료원의 약속

우리 의료원은 인간의 존엄성을 최고 가치로 인식하고 모든 환자에게 차별없이 정성을 다하여 진료하며,
더욱 편안하고 친절히 모시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01

    환자중심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환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실천하겠습니다.

  2. 02

    적정진료를 통하여 비용 부담을 줄이며, 의료사고 방지를 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환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을 명확하게 제시하겠습니다.

  3. 03

    공공보건의료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부산 유일의 지역거점공공병원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4. 04

    잘못된 서비스는 반드시 시정하고 아울러 적절한 보상 조치를 하여 불편함이 없게
    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진료서비스

외래진료
  • 항상 친절하고 밝은 표정으로 진료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간 외래진료 담당의사의 이름과 진료시간을 게시하고,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즉시 대리진료의사를 정하여 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 처방전달시스템의 활성화 등 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진료대기 시간을 줄이겠습니다.
  • 환자의 진료대기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편리한 시간에 진료를 받으실 수 있게 하기 위하여 외래진료 예약제를 실시하고, 예약일 하루 전에 반드시 통보하여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외래진료 접수시간은 08:30부터 16:30까지로 하겠습니다.
입원진료
  • 퇴원예고제를 실시하여 환자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환자의 상태변화와 진료계획 및 그 결과에 관련된 정보를 환자와 보호자에게 친절히 설명하겠으며, 의료사고 방지를 위하여 성실하게 진료에 임하겠습니다.
  • 급식은 영양과 맛을 고려하여 정성껏 제공하며, 병실 및 병원 위생상태는 항상 청결하고 깨끗한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진료비 내역 및 관련비용을 문의하시는 경우 명확히 알려 드리고, 검사기록 등의 사본을 요구할 경우에는 즉시 교부하겠습니다.
  • 모든 환자의 개인적인 정보는 철저히 보장하며 외부로 누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공중보건의료서비스

공공의료 서비스
  • 의료급여환자 및 행려환자, 노숙환자 등 공익진료를 우리의 사명으로 인지하고 정성껏 진료하겠습니다.
  • 저소득층 및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지원사업도 확대 실시하여 지방의료원으로서의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보건의료프로그램 및 의료봉사
  • 보건의료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각종 공개강좌 및 건강교실을 실시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의 보건향상을 위한 순회진료 등 의료봉사활동을 적극 실시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직접 찾아 오시는 경우
  • 원하시는 진료 및 기타 서비스를 편리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전담 안내원을 주간에는 1층 로비에, 야간에는 응급실에 배치하겠습니다.
  • 각 부서별 명패를 비치하고 전직원이 신분증을 패용하여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부서에 찾아오시면 하던 일을 멈추고 먼저 말씀부터 경청하며 항상 밝은 표정과 맑은 음성으로 친절히 대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부재로 두 번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는 정중히 사과하고 신속히 시정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할 경우
  • 문의 전화를 걸으시면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문의하시는 사항에 대하여 정성껏 답하겠습니다.
  • 기본적인 업무와 현황을 숙지하여 질문에 즉시 답변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없어 충분한 응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메모를 남기어 담당자가 직접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친 후에는 반드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시민의 참여 및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시민의 의견 청취

외래진료
  • 건의함과 인터넷을 통해 제시된 의견을 수시로 확인하여 반영하고 시민의 참여와 의견청취를 위해 항상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불만족 사례가 있거나 잘못된 서비스가 있을 경우에는 전화, FAX, 우편 또는 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제안 및 건의사항에 대하여는 경비절감효과 등에 대한 분석·검토를 거쳐 1개월 이내에 그 채택여부 및 조치계획 등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여러분께서는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불편하신 일들을 고쳐 주신다는 취지로 그때그때 알려 주십시오.
  • 법규 및 제도나 시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 시민께서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민 여러분께서는 모범되고 친절한 직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알려주십시오.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명랑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의료원 직원 한사람 한사람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시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애정도 많이 필요합니다.
  • (47527) 부산광역시 연제구 월드컵대로 359
  • (051) 507 - 3000, FAX (051) 507 - 3001
  • 불편신고창구 : 진료관련 (051) 607 - 2042 (고객지원센터 담당) / 진료외 (051) 607 - 2022 (청렴감사과 담당)
  • 홈페이지 주소 : www.busanmc.or.kr

우리의 각오

우리 의료원 직원들은 의료서비스 헌장을 선포하면서 시민여러분에게 굳게 약속드립니다.

  • 시민의 생명과 권리를 존중하며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하겠습니다.
  • 이 헌장에 규정된 내용을 반드시 지키며 우리의 모습이 완전히 달라진 것을 시민여러분께 자랑스럽게 보여드리겠습니다.
  • 시민을 위하여 일할 때만이 우리의 존재가치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며 시민 여러분이 지켜보는 가운데 모범적인 공공보건의료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