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신고해주세요! 톨별신고기간 : 11.1 ~ 12.30, 신고 상담 : 국민콜 110 또는 1398, 바로가기
의사소통장애자 진료상담 문진표 제작 게시, 의사소통장애자를 위한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도움이 되는 진료상담문진표를 제작하여 게시하오니 내원전 문진표를 작성하여 진료시 진료과에 제출바랍니다. 문진표양식 다운받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주관 위암 적정성평가 1등급
복강경 담낭절제술 우수상 수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CP우수사례 경진대회
폐렴적정성평가 최우수상 부산의료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주관
홈페이지 내 청렴게시판 개설 청렴관련 다양한 정보제공 및 우리 의료원 청렴도 관련 의견수렴을 위한 청렴게시판을 개설하였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랜섬웨어 악성코드 주의! 옆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주세요. ancert 한국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Virobot 랜섬웨어 정보센터 KISA 보호나라&KrCERT KISA 보호나라&KrCERT 새창열림 Virobot 랜섬웨어 정보센터 새창열림 rancert 한국랜섬웨어침해대응센터 새창열림

환자와 나의 건강을 위해 ‘병문안’ 자제해 주세요. 환자의 빠른 쾌유와 심리적안정, 감염예방을 위해 병문안 시간을 제한하고있습니다.  일반병실 12:00 ~ 14:00, 18:00 ~ 20:00 중환자실 12:00 ~ 12:30, 17:00 ~ 17:30 병문안 전과 후에 손을 항상 깨끗이 씻어주세요. 외부음식, 애완동물, 꽃, 화분 등은 감염의 원인이 될 수있으므로 반입할 수없어요. 감염성 질환을 전파시킬 우려가 있는 호흡기성 질환자나 스스로주의 또는 보호가 필요한 면역기능 저하자,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 등의 접근은 제한합니다. 친지, 동문, 종교 등 단체 병문안은 자제해 주세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부산의료원은 환자의 안전과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보건복지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의료기관입니다.
사이트맵 통합검색 바로가기

자주하는 질문/답변

글자크기 인쇄
Total : 7 (1 / 1Page)

  • 답변

    1)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침대, 의자나 소파 등에서 일상생활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2) 수술 실밥을 제거하기 전까지는 목욕, 찜질 등은 할 수 없고, 수술 부위 실밥을 제거 후 목욕 시 보호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수술 부위에 뜸이나 침은 절대 삼가여야 하며 외부상처 발생 시 주치의와 상의하십시오.
    수술부위사진

    4) 수술 부위가 어느 정도 붓는 것은 정상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시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6) 너무 많은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7) 적당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조깅, 스키, 에어로빅 등의 무릎에 충격을 주는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9) 수술 후 처음 1년간은 3개월에 한 번, 그 이후에는 6개월이나 1년에 한 번 병원을 방문하여 인공관절의 상태는 점검 받는 것이 좋습니다.
    1년 3~4회 수시 진찰


  • 답변

    대부분 수술 후 다음날부터 앉는 자세가 가능하며 수술 후 하루가 경과하면 서기 및 목발을 사용한 걷기연습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날부터는 화장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수술하고 나서 2주 후에 걸어서 퇴원하며, 수술 후 4주부터는 목욕을 할 수 있습니다. 약 6주 동안은 목발을 사용하여 보행할 것을 권장하며, 약 6~8주 후에는 일반적인 이 가능합니다. 수술 후에는 적절한 칼슘을 섭취하고 흡연 및 지나친 음주는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답변

    인공 관절 치환술의 경우 수술 후 90~95%의 환자가 평균 15년에서 길게는 20년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 답변

    지속적인 통증이 있는 경우
    통증으로 인해 밤잠을 설치는 경우
    통증의 정도가 심하여 제대로 걷거나, 무릎을 구부리거나,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어진 경우
    다리의 심한 변형이 일어난 경우 등

  • 답변

    생활습관 개선이 가장 중요합니다.

    ○ 무릎관절의 부하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적정 체중을 유지합니다.

    ○ 바닥에 앉지 않고 의자에 앉고, 좌변기를 사용합시다.

    ○ 장시간 걷거나 서있는 것을 합니다.

    ○ 적절한 운동을 통해 다리 근육을 강화합니다.

    ○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습니다.

    ○ 술, 소금, 설탕 섭취를 피하고 채소, 멸치, 우유를 섭취합니다.

    무릎관절에 좋은 수영, 걷기와 무릎관절에 무리는 주는 달리기와 등산

  • 답변

    나이(50세이상), 여성, 비만, 골다공증, 직업, 흡연, 스포츠(반복적인 스트레스)

    51세, 101kg 환자로 젊은 나이지만 퇴행성 관절염 발생

  • 답변

    일차성 관절염 : 원인미상. 나이, 성별, 유전적 요소, 비만
    이차성 관절염 : 외상, 세균성 관절염이나 결핵성 관절염 후 관절 연골이 파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