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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와 나의 건강을 위해 ‘병문안’ 자제해 주세요. 환자의 빠른 쾌유와 심리적안정, 감염예방을 위해 병문안 시간을 제한하고있습니다.  일반병실 12:00 ~ 14:00, 18:00 ~ 20:00 중환자실 12:00 ~ 12:30, 17:00 ~ 17:30 병문안 전과 후에 손을 항상 깨끗이 씻어주세요. 외부음식, 애완동물, 꽃, 화분 등은 감염의 원인이 될 수있으므로 반입할 수없어요. 감염성 질환을 전파시킬 우려가 있는 호흡기성 질환자나 스스로주의 또는 보호가 필요한 면역기능 저하자, 임산부, 노약자, 어린이 등의 접근은 제한합니다. 친지, 동문, 종교 등 단체 병문안은 자제해 주세요.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지정 의료기관인증 획득 부산의료원은 환자의 안전과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보건복지부로부터 공식 인증받은 의료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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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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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부산광역시 의료원"(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http://www.busanmc.or.kr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이 약관은 서비스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병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3) 병원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4)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나, 회원이 변경약관에 대하여 동의한 경우 및 병원이 "회원이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 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공시 내지 통지를 하였음에도 회원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2)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라도, 그 내용과 효력이 약관과 동일함을 회원이 분명히 알 수 있게 서비스내에 적시되어 있을 경우, 그 사항은 약관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사이트 : 병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
  • 2) 서비스 : 병원의 홈페이지 및 병원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
  • 3) 회원 : 본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 4)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병원이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
  • 5)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6) 해지 : 병원 또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2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신청)

  • (1) 서비스 가입신청 시 "동의함" 의 질문에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을 숙지하고 그에 합법적으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회원가입의 성립은 서비스 가입신청자( 이하 "가입신청자")에 대한 병원의 가입 승낙과 가입신청자의 서비스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 (3) 회원가입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 (4) 가입신청자는 전자적 방식(회사의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에 접속하여 데이타를 입력하는 것을 말합니다)으로 병원에서 요청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5) 회원가입신청은 가입신청고객 자신의 실명과 주민번호로 해야 합니다.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신청의 승낙)

  • (1) 병원은 제6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제7조에서 정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합니다.
  •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

  • (1) 병원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타인 명의의 신청
    • 나. 허위의 신청이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다.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 라. 대한민국 이외의 국적을 가진 경우
    • 마.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회원가입승낙이 곤란한 경우
  • (2) 병원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가. 병원이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병원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병원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3). 병원은 전항의 경우에는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통지 하여야 합니다.
 

제8조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 (1) 병원은 회원에 대하여 병원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 (2) 아이디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과 합의하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가. 아이디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나.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 다.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3) 기타 아이디의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이 약관과 병원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9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 (1) 병원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병원의 의무)

  • (1) 병원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2) 병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 시 제공받는 회원의 개인정보, 이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제4장에 따릅니다.
  • (3) 병원은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4) 병원은 회원가입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등 다음에 해당 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 나.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 라.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
    • 마.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 (2) 제14조 (1)항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병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병원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5)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4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2조 (개인정보 수집 종류)

  • (1) 병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및 예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항목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항목으로 합니다.
    • 가. 성명
    • 나. 주소
    • 다. 전화번호 (집전화 번호 또는 핸드폰 전화번호 중 선택)
    • 라. 희망 아이디
    • 마. 희망 비밀번호
    • 바. 전자 우편주소(E-Mail)
  • (2)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서 이루어지며 회원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병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여 병원과의 채권, 채무관계가 완전히 정리되는 시점으로부터 2개월이내에 해지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는 파기합니다. 단 환자 정보와 관련한 사항은 의료법에 따른다.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병원은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의 경우는 회원의 별도 동의없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수사상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기관에 성명, 주소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나.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병원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3) 병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병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제15조 (개인정보의 동의철회,열람 또는 정정방법)

  • (1) 회원은 언제나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스스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16조(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회원의 개인정보는 아래 담당자가 책임지고 관리하되, 병원 내부의 사정으로 별도의 공지나 개별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소속 : 총무과 문상부
  • 전화번호 : 051-607-2009
  • 팩스 : 051-507-3000
  • 이메일 : richdragon@hanmail.net
 

제17조 (개인정보관련 분쟁조정)

회원은 개인정보 침해를 이유로 피해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내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에 설치되어 있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중재 및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02)1336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URL : http://www.1336.or.kr/
 

제5장 서비스 이용, 제한, 정지 등

제18조 (서비스 이용)

  • (1) 서비스 이용은 병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병원은 날짜 또는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병원은 일주일 전에 미리 사이트내에 게시하도록 합니다.
  • (3) 회원으로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병원은 회원의 연령, 성별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병원은 회원 아이디에 기초하여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아이디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 (1) 병원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공사 등의 공사로 인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2) 병원은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6장 계약사항의 변경, 해지

제20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제15조 (1)항, (2)항의 서비스 규정에 따라 직접 주소 등 회원가입 계약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상에서,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병원은 회원이 다음 각호의 각호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가. 제11조 (1)항, (4)항, (5)항의 규정에 의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 나. 동일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다. 회원의 정보를 허위로 작성한 것이 발견된 경우
    • 라.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마.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하는 경우
    • 사.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아.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 자.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 차.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 번호를 도용한 경우
    • 카. 전기통신관련법령 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 기타업무상 필요한 경우
    • 차. 기타 관련법령이나 병원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 (3)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병원의 공지, 이용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4) 병원은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바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 (5) 해지된 회원은 2개월간 서비스에 재가입 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이용제한 및 그 해지절차)

  • (1) 병원은 전조의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7일전까지 서면 또는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3) 병원은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4) 병원은 이용정지 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지합니다.
 

제23조 (해지시 개인정보삭제)

(1) 해지 처리가 되면 기본정보(아이디, 이름, 주민번호)만 남기고 다른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위 기본정보는 조회자료로서만 활용이 되며, 2개월 후에는 기본정보까지 완전히 삭제됩니다.

 

제7장 손해배상

제24조 (손해배상)

병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병원이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위반하거나 병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의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

  • (1) 병원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병원은 회원이 병원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의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병원은 회원 내지 타인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병원은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장 보칙

제26조 (게시물 등의 관리)

  • (1) 병원은 건전한 인터넷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가.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병원이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 나. 서비스에 위해 내지 지장을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등 포함된 게시물, 자료
    • 다.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자료
    • 라.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 마.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 바. 전체 회원들을 위한 공간에 용도와 목적에 부합하지 않은 게시물, 자료
    • 사. 기타 제12조 1항의 행위에 의한 게시물
  • (2) 병원은 전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조치 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7조 (지적재산권)

  • (1) 회원이 사이트내 게시물 게시, 자료등록 등의 방법으로 게시물, 자료를 제공하는 행위는 명시적 반대의사 표시가 없는 한, 병원에 완전한 저작권법공중전달권(Right of Communication to the Public)을 부여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전항의 행위는 병원이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장래에 대하여 철회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유보됩니다.
 

제28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병원이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29조 (관할법원)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병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관할로 합니다.

 

부칙(2016년 8월 1일)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7월 30일 부터 시행합니다.